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뉴스

시가총액 대비 0.78%(11.3 기준)인 공매도 금지로 주식 부양 불가능하다.

by 호만스투자 2023. 11. 7.

 

공매도 금지가 도박판이 되고, 결국은 시장 디스카운트 되는 이유는 우리가 재래 시장을 않가는 이유와 같습니다.

즉 재래시장 물건은 대부분 대형마트에 비해 가격이 쌉니다.

그런데 보는 것과 달리 품질 매우 달라요. 열번 싸게 사고, 한번 속으면 기분이 나빠  재래시장 않가는 경향이 강해요.

가더라도 재래시장 상품 가격을 나쁜 재품에 맞추어 할인해서 구매 가격을 정합니다.

이것이 공매금지 효과가 재량시장에서 할인된 가격에서 사려는 것과 동일하다.

주식 종목 중에 세력이 개입하여 포장을 하고 뉴스를 내고 가격을 올려요. 즉 이러한 제품은 재래시장에서 우리가 속은 제품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한 세력 들의 장난을 막는 것, 즉 품질이 나쁜 제품을 막아주것이  공매도 제도입니다.

공매도 금지된 상황에서 외국인이 나쁜 제품을 골을 수 없으니, 한국시장 전체에 대하여 할인해서 매수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 선물/옵션과 현물과 차이를 이용한 프로그램 매매입니다.

즉 외국인은 한국시장 전체 코스피200 또는KRX300, 코스닥150에 대하여 할인된 가격에 선물 거래합니다.

그럼 선물과 현물 시장 차이를 메우기 위해 자동으로 프로그램 거래 발생합니다.

이부분에서 시장조정자라는 명목으로 공매도를 금지하였으나, 공매도 예외에서 금지전 보다 더 많은 공매가 발생하기도 하고요.(사실 어제 코스닥에서 그랬음)

결론적으로 말하면 일반 개미 들은 공매도 금지전보다 더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거래할 가능성 더 많습니다.